본문

미세스캅2 등장인물 김성령

미세스캅2 등장인물, 생각보다 괜찮은걸

 

김성령을 주연으로 내세워 일명 ‘아줌마 파워’로 주말드라마 대전에 합류한 SBS ‘미세스캅2’가 2016년 3월 5일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애인있어요’의 후속인 미세스캅2는 김희애가 미세스캅 시리즈 전편에서 보여준 다소 진지하고 열성적인 모습을 김성령이 코믹하고 귀여운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변신시켜 이야기를 풀어 갑니다. 미세스캅2의 연출은 ‘미세스캅1’와 ‘너희들은 포위되었다’를 지휘한 유인식 피디입니다. 유인식 피디의 전작들을 보면 경찰과 형사를 등장시킨 수사물이 많았는데요 이번에도 같은 소재로 시청률 공략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극본은 ‘미세스캅1’와 ‘내게 거짓말을 해봐’의 황주하 작가가 집필합니다. 유인식 감독과 황주하 작가는 미세스캅 시리즈로 두 번째 작품을 함께 하는데요. 거기다 김민종도 미세스캅 시리즈에 다시 한 번 더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미세스캅2는 같은 날 같은 시간에 방송을 시작한 결혼계약보다는 시청률에서 밀리고 있습니다. 결혼계약이 18.0%, 장영실이 11.8%, 미세스캅2가 9.3%의 시청률 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몇부작 더 지켜보면 상황이 변할 수 있겠지만 같은 날 동시에 첫방송을 시작한 이서진 유이 주연의 결혼계약은 진부한 소재와 설정으로 시청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는 상황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지켜내고 있는데, 이것은 전작 ‘내딸 금사월’의 높은 시청률과 중년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이서진의 출연 덕인 듯합니다. 그리고 미세스캅2가 방송되는 시간이 주말 밤이기 때문에 그 시간대 주 시청자(정확히 말하자면 리모컨 소유권자)가 중장년층이다 보니 아무래도 산뜻한 주제보다는 뻔하더라도 얽히고설킨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들의 애절한 멜로가 시청률을 올리기에는 유리할 것입니다. 만약 미세스캅2가 5월 정도 월화드라마에 편성되었더라면 아마 상당히 해볼 만한 승부가 되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현재 시청률 순위 최하위인 미세스캅2의 아줌마 경찰 이야기는 전작에서 소개되었기에 소재의 신선함은 살짝 덜하지만, 등장인물 설정은 상당히 참신합니다. 미국 FBI 과학수사 코스를 수료한 서울 경찰청 강력계 여성 팀장. 하지만 보통의 경찰 이미지와는 상당히 다른 화려한 옷차림과 화장, 게다가 사주와 관상을 좋아하는 미모의 아줌마 경찰입니다. 주인공 김성령의 이런 설정 덕분에 드라마는 상당히 기발하고 참신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회 김성령이 보여주는 화려한 의상과 소품들은 시청자들에게 많은 이야깃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김성령, 김민종, 임슬옹, 손담비, 이준혁, 김희찬, 김범 등이 출현하는 미세스캅2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보시겠습니다.

 


Mrs. Cop 2 is the second season of the drama Mrs. Cop. The drama started on March 5, 2016. Starring Kim Sung-ryung and Kim Min-jong.

 

미세스캅2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고윤정 경감, 강력1팀 팀장 『 뉴욕발 아줌마 』

김성령은 대단한 미모에 비상한 머리, 게다가 FBI과학수사 과정까지 수료한 실력파 경찰 고윤정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범상치 않은 차림으로 주변사람들의 이목을 끌기도 하지요. 경찰청 첫 등장부터 심상치 않은 패션과 행동으로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들며 허술한 모습을 보이긴 하지만 그녀에게는 절대 잊을 수 없는 과거의 사건이 있습니다.

 

 

박종호 | 김민종, 총경, 형사과장 『 순박한 딜러 』

김민종은 경찰청 형사과장 박종호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상당히 철두철미한 성격으로 일에 관한 모든 것은 순리에 맞게 정확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김성령이 맡은 고윤정 경감이 상부 추천으로 발령받게 된 소식을 듣고 처음에는 반겨했으나 그녀의 감춰진 과거와 배경을 알게 되면서 김성령을 못마땅해 합니다.

 

 

오승일 | 임슬옹, 경장, 강력 1팀 형사 『 총잡이 오대감 』

별명 오대감인 오승일은 임슬옹이 연기합니다. 하는 짓이 융통성이 없고 할아버지 같다고 사람들이 지어 준 별명을 본인은 오늘도 대차게 감옥으로 보낸다는 의미로 생각하고 사는 거침없는 사내입니다. 첫 회 김성령과 처음 만나는 장면부터 무대포의 성격을 그대로 보여주다 김성령의 눈에 띄는 오승일은 선배의 추천으로 김성령 밑에서 일하게 됩니다.

 

 

신여옥 | 손담비, 경장, 강력 1팀 형사 『 강력계 일진녀 』

손담비는 112 대응팀에서 근무하다 중구청 지구대 순경으로 일하는 신여옥입니다. 이름에서 풍기듯 그녀는 강원도 시골 출신입니다. 그래서인지 본성이 순박하고 친절한 아가씨에요. 하지만 불의를 보면 일단 패고 보자는 일진녀의 모습도 보입니다. 첫회 등장에서 가정폭력을 휘두르는 남편을 집에 가두고 흠씬 두들겨 패는 장면이 있는데 그만큼 약자의 편에서 일하는 과한(?) 열정을 가진 경찰입니다.

 

 

 

이로준 | 김범, EL 캐피탈 대표이사 『 무법의 천재 』

미세스캅2의 절대 악자로 등장하는 이로준 역은 김범이 맡았습니다. 김범이 맡은 이로준은 사채업으로 기업을 키운 캐피탈의 젊은 사장역인데 돈을 위해서는 협박도 모자라 살인까지 저지르는 인물입니다. 잘생긴 외모와 돈을 보는 능력 덕분에 일찍 큰 힘을 얻었지만, 소시오패스인 탓에 타인을 지배하고 이용하는 그런 인물입니다. 과거 김성령과 연결된 사건의 실마리를 풀 수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배대훈 | 이준혁, 경사, 강력 1팀 형사 『 보스 너구리 』

경력 좋고 정보력은 뛰어나지만 주식과 경마에 들인 재미로 한때 구설에 올랐던 인물 배대훈은 이준혁이 연기합니다. 김성령이 팀원을 구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똘끼 충만한 후배들을 소개하게 된 인물이죠. 더럽고 게으른 성격 때문에 상관인 김성령에게 싫은 소리는 듣기는 하지만 김성령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부하입니다.

 

 

박우진 | 장현성, 박우진 고윤정 남편, 경찰대 출신의 검사.

장현성이 맡은 박우진은 경찰대를 나온 검사입니다. 김성령의 남편인데 현재 이혼 과정 중입니다. 과거 김성령이 범인을 잘못 검거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자신의 출세를 위해 그냥 진실을 묻어 버리게 됩니다. 그 일로 부인인 김성령과 사이가 안 좋아져 지금은 별거 중입니다. 조직생활 감각이 좋아 출세와 승진이 빠른 성공 지향적 인물입니다.

 

 

강상철 | 김희찬, 순경, 강력1팀 형사 『 강력계 돌아이 』

검도 특채로 경찰에 들어온 강상철 역에는 김희찬이 캐스팅 되었습니다. 우직하고 순수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어릴 적에 부모님이 돌아가셔 할머니 손에서 자란 슬픔이 있는 청년입니다. 단순하고 철없는 행동을 보여 꾸중을 듣는 일도 많지만, 머리 좋고 학벌 좋은 팀장 김성령에 대한 호감과 존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Mrs. Cop 2 Cast, Kim Sung-ryung as Go Yoon Jung, Kim Min-jong as Park Jong Ho, Lim Seul-ong as Oh Seung Il , Son Dam-bi as Shin Yeo Ok, Lee Joon-hyuk as Bae Dae Hoon, Kim Hee-chan as Kang Sang Chul, Yoo Hyung-kwan as Ji Chung Jang, Kim Bum as Lee Ro Joon, Cha Hwa-yun as Seo Jung Mi, Choi Jin-ho (actor) as Baek Jong Shik, Jang Hyun-sung as Park Eu Jin, Yoon Joo-sang as Go Byung Shik, Lee Hyo-je as Park Min Jae, Lee Mi-do as Park Soo Min, Yoo Hyung-kwan as Ji Chung Jang, Son Hyun-joo, Choi Min-ho

 

 

미세스캅2 등장인물관계도로 보는 주요장면

 

 

미세스캅2, 2회를 시청해 보면서 느낀 점은 일단 구성과 연출은 괜찮고, 등장인물 설정은 참신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미세스캅2의 스토리가 완전 기발하거나 신선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캐릭터가 갖춘 특징은 주말드라마에 단골로 나오는 ‘출생의 비밀’, ‘본부장님’, ‘저 좀 도와주세요. 여주인공’ 보다는 훨씬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현재 미세스캅2는 방송 3사의 시청률 순위 맨 아래에 있지만 앞으로 주인공 김성령이 그녀만의 매력을 어필하고 좋은 스토리 전개를 보여준다면 시청률은 지금 보다는 좋아질 듯합니다. 그리고 미세스캅2는 참신한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들로 총 20부작 중 단 2회만 방송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시청률에 대한 걱정을 하는 것은 좀 이르긴 합니다. 다만 5월 월화드라마에 편성되었으면 좋았을 걸이라는 아쉬움은 어쩔 수 없네요.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