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
우리나라 두 번째 인터넷 전문 은행인 ‘카카오뱅크’가 2017년 7월 27일 오전 7시를 기해 정식 영업에 들어갑니다. ‘카카오뱅크’는 낮은 수수료와 편의성을 앞세워 금융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야심차게 국내 시장에 첫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앞서 출범한 ‘케이뱅크’와 더불어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위한 일반은행과의 승부가 시작되었는데 그 결과는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오늘은 ‘카카오뱅크’의 계좌 개설 방법과 이용법에 대해 알아 볼 텐데요. ‘카카오뱅크’는 7월 27일 오전 7시 일반인을 상대로 계좌 개설을 비롯한 은행 업무를 개시했습니다. 어플을 이용해 은행 창구에서 할 수 있는 업무 대부분이 가능하고 공인인증서 없이도 이체를 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신선했습니다. 우선 계좌를 만드는 것은 어플을 다운로드 하는 것보다 쉬웠습니다. 여기서 꼭 알아 둘 것은 앱스터어에서 한글로 ‘카카오뱅크’라고 검색하면 어플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카카오뱅크’의 어플은 영문으로 ‘kakaobank’라고 검색해야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한글로 ‘카카오뱅크’를 검색했더니 ‘케이뱅크’ 어플이 제일 먼저 검색되어 아직 ‘카카오뱅크’ 영업 개시 전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당 관계자는 이점을 빨리 개선해야 할 듯 보입니다.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아주 간단한 인증절차를 걸치면 바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었는데, 어떤 기자가 이야기한 것처럼 계좌를 개설하는 데 8분이면 족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카카오뱅크’가 일반 은행처럼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로 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것은 타 은행에 가입되어 있는 정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본인 인증을 하는 과정에서 이미 개설된 타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라는 칸이 있습니다. 그곳에 은행 계좌번호를 넣으면 ‘카카오뱅크’에서 해당 은행으로 1원을 입금해 주고 입금자명을 인증코드로 넣으라고 합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입금자명이 ‘카뱅XXXX’으로 들어오는데, 이때 전체 6글자가 입금자명이 아니라 ‘카뱅’을 제외한 4글자가 입금자명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그리고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할 때 신분증을 촬영해 스캔하는 과정이 있는데, 촬영 스캔이 아주 정확하게 인적사항을 읽어 들이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의 인적사항이 제대로 입력되는지 확인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몇 가지의 간단한 본인 인증과정을 거치고 나면 ‘카카오뱅크’에 자신의 계좌가 개설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개설된 계좌와 통장의 잔고가 보이는 마이페이지가 보입니다. 그리고 추천페이지에는 ‘카카오뱅크’의 주력 아이템이나 상품 등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이드페이지는 ‘카카오뱅크’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여러 팁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페이지들은 ‘카카오뱅크’의 기업 모토인 ‘간편함, 간단함’이 그대로 들어나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꾸며졌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그리고 ‘카카오뱅크’에 계좌를 개설했다면 현금을 인출할 일이 반드시 있겠죠. 일반 시중은행도 현금카드나 통장 등 여러 방법으로 계좌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지만 ‘카카오뱅크’는 스마트출금으로 미리 계좌를 등록해 두면 카드 없이 전국 8,000개의 CU편의점에서 시간에 관계없이 그리고 수수료 없이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단, 스마트출금으로 인출할 수 있는 일일 한도액은 50만원입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카카오뱅크’ 계좌에서 이체하기는 공인인증서 없이 미리 설정해둔 인증 코드 6자리로 아주 간편하고 쉽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체한도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범죄에 이용되거나 타인에 의해 도용당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계좌를 개설하고 한동안은 일일 2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계좌가 본인의 것이 맞고 정당하게 쓰이는지 확인하는 기간이 끝나면 일일 5억 원으로 이체한도가 늘어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그리고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바로 해외 송금하기입니다. 미국달러로 5천 달러 이하는 전신료, 중개수수료, 수취수수료 등이 면제된 단돈 5천원으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타 은행에 비하면 지나칠 정도로 파격적인 수수료입니다. (5천 달러 이상은 만원)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일반 시중은행은 적금이나 예금에 가입할 때 급여통장인지 자동이체가 걸려있는지 등에 따라 우대금리가 다른데 ‘카카오뱅크’는 그런 차별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일반은행보다 많은 이자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일반은행의 예금예치 최소 기간이 6개월 정도인 것이 비해 ‘카카오뱅크’는 1개월 단위로 예금을 예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두 달 정도 계좌에 방치할 수 있는 금액을 최단기간 예금으로 맡겨 둔다면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계좌에 연결된 체크카드를 사용할 때 시중 일반은행은 사용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는 곳이 많은데 ‘카카오뱅크’는 계좌에 연결된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고객에게 사용액의 0.2%(평일) 또는 0.4%(주말, 공휴일)를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오늘은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과 이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실제 어플을 다운받아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해 사용해 보니 상당히 간편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했습니다. 그리고 일반 은행보다 유리한 조건이 많아 당분간 더 사용해 보면서 ‘카카오뱅크’의 스마트한 쓰임을 더 익혀봐야겠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Let's chatter >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지개꿈해몽은 믿음과 신용이래요 (0) | 2017.05.20 |
---|---|
특이한 고양이 종류 한 번에 확인 (0) | 2017.05.11 |
댓글